728x90
반응형

2025/10/24 3

하늘에서 ‘쿵’ 날아온 낙하물에 차량 전복, 그런데 보상은 없다?

하늘에서 ‘쿵’ 날아온 낙하물에 차량 전복, 그런데 보상은 없다?최근 도로 위에서 예기치 못한 ‘낙하물’이 차량을 덮치면서 운전자들이 충격적인 순간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충격에 비해 현실은 더욱 냉정합니다. 사고는 발생했지만 보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매우 드물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낙하물로 인한 차량 사고의 실제 사례부터 책임 소재, 보상 과정, 대응 방법까지 깊이 있게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주제에 맞는 성경 말씀”“너희 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 척이라도 더할 수 있겠느냐?” (마태복음 6장 27절)→ 우리가 예기치 못한 위기를 완전히 막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염려하고 준비하는 태도는 나 자신을 조금 더 지킬 수 있게 합니다. 앗수르의 침공과 히스기야의 믿음역대하 32:1..

오세훈 ‘감사의 정원’ 논란 – “세종대왕 능멸, 받들어총 조형물 중단하라”

오세훈 시장 ‘감사의 정원’ 논란 – “세종대왕 능멸, 받들어총 조형물 중단하라”서울 광화문광장에 조성 중인 서울시의 ‘감사의 정원’ 사업이 거센 논란에 휩싸였다.우리말과 한글을 사랑하는 75개의 단체가 한목소리로 “세종대왕을 능멸하는 조형물”이라며 즉각적인 사업 중단을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이번 사안은 단순한 조형물 설치를 넘어, 국가 정체성과 문화 상징 공간의 의미를 두고 벌어진 사회적 논쟁으로 번지고 있다. 오늘 주제에 맞는 성경 말씀“너희는 무엇을 자랑하든지 주 안에서 자랑하라.” (고린도후서 10장 17절)이 말씀은 인간의 모든 행위가 궁극적으로 겸손과 바른 마음에서 비롯되어야 함을 일깨운다.기념이나 조형물 역시 사람의 영광이 아니라, 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비추는 등불이 되어야 한다는 뜻..

약물 복용 후 운전, ‘치료제도 범법이 될 수 있다’

약물 복용 후 운전, ‘치료제도 범법이 될 수 있다’최근 개그맨 이경규 씨가 처방약 복용 후 운전을 한 혐의로 약식기소되며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다. 단순히 ‘약을 먹고 운전했다’는 행위가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이어진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낯선 충격이었다. 치료를 위한 약물조차 경우에 따라선 음주운전과 같은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일반 운전자들에게도 큰 경각심을 주고 있다. “오늘 주제에 맞는 성경 말씀”“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 (고린도전서 10장 12절)이 말씀은 ‘나는 괜찮다’는 안일한 생각이 위험을 부른다는 경고다. 우리가 무심코 하는 작은 행동 하나가 자신뿐 아니라 타인에게도 큰 피해를 줄 수 있음을 일깨운다. 약물 복용 후 운전 역시 마찬가지다. 앗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