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7/23 4

[가슴을 울리는 감동이야기 ⑤] 수화 통역 없는 졸업식 – 엄마의 손끝으로 전해진 말 없는 축하

"수화 통역 없는 졸업식 – 엄마의 손끝으로 전해진 말 없는 축하"오늘 이야기에 맞는 성경 말씀"그의 어머니는 이 모든 말을 마음에 간직하니라."– 누가복음 2장 51절이 말씀은 예수님의 어린 시절을 바라보며 그 모든 순간을 마음 깊이 간직했던 마리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오늘 이야기 속 어머니도,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사랑과 헌신을 마음에 품고, 손끝으로 딸에게 축하의 말을 전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녀를 위해 준비하는 부모의 사랑은, 말보다 더 깊은 감동으로 전해지곤 하지요. [매일 성경공부와 적용, 묵상 2025-7-23] 불 속의 진리 – 유리바다를 건너 찬양하는 자들(계 15:1~8)우리는 가끔 세상이 너무나 부조리해 보이고, 악한 자들이 더 높아 보일 때 낙담하게 됩니다.그러나 요한계..

[여름 오싹 괴담①] 실제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 심장이 쿵-임산부, 노약자 읽지마세요.

한여름 밤, 방 안에 흐르는 선풍기 바람마저 낯설게 느껴지는 날이 있다. 그런 날엔 작은 소리 하나도 괜히 등골을 서늘하게 만든다. 특히나, 실화라는 이름이 붙은 괴담은 더 무섭다. 상상 속의 일이 아닌, 누군가 ‘정말 겪었다’고 말하는 이야기니까.오늘은 그런 이야기다. 실제로 있었고, 지금도 여전히 그 장소는 존재한다는, ‘심장이 쿵’ 내려앉는 체험담. 혹시 지금 이 글을 조용한 방에서 읽고 있다면, 뒤를 한번 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지 모른다. "오늘 주제에 맞는 성경 말씀"“어두운 데를 두루 다니며 사람을 삼킬 자를 찾는 사자와 같으니라.” – 베드로전서 5장 8절→ 이 말씀은 우리 삶에 잠입해 오는 두려움과 유혹, 그리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위험에 대한 경고입니다. 무섭고 어두운 밤에도 우리는 ..

[역사를 찾아 떠나는 여행지 ⑳] 고대 가야의 미소 – 김해 대성동 고분군과 철의 왕국 이야기

고대의 시간은 땅 속에 숨어 있다가 어느 날 갑자기 우리 앞에 그 모습을 드러내곤 합니다.경남 김해, 대성동의 평범해 보이는 언덕 아래에서는 한때 번성했던 철의 왕국 ‘가야’의 찬란한 숨결이 다시 살아납니다.도읍지로서 찬란했던 금관가야의 중심, 김해 대성동 고분군을 걷는 순간, 우리는 말없이 웃고 있는 옛 가야인의 미소를 마주하게 됩니다.이곳은 단순한 유적이 아니라, 우리가 잊고 살았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사라진 왕국의 정체성을 되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오늘 주제에 맞는 성경 말씀""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 – 욥기 8장 7절한때는 이름조차 잊혀졌던 가야. 그러나 지금은 찬란한 철기문화와 활발한 교류의 흔적으로 인해 새롭게 조명받고 있습니다.이 말씀은 그 옛날 작지만 강했..

[허리건강 지키기 ③] 잠든 사이 허리가 아프다면 – 수면 자세와 매트리스 선택법

밤새 뒤척이느라 잠을 설친 적 있으신가요?아침에 일어났을 때부터 허리가 뻐근하고, 움직일 때마다 찌릿한 통증이 시작된다면, 단순한 근육 피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수면 중 잘못된 자세와 자기에게 맞지 않는 매트리스 때문에 허리 통증을 겪고 있습니다.이번 글에서는 '수면'이라는 조용한 시간 속에서 벌어지는 허리 통증의 원인과, 그 해결책이 되는 수면 자세와 매트리스 선택법을 상세히 살펴보려 합니다. “오늘 주제에 맞는 성경 말씀”"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 나를 안전히 살게 하시는 이는 오직 여호와시니이다."– 시편 4편 8절이 말씀은 우리가 잠든 동안에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키신다는 깊은 신뢰의 고백입니다. 우리의 수면도 단순한 휴식이 아니라, 몸과 마음이 회복되고 안전하게 다시 ..

728x90